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

2021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헤드라인을 장식한 몇 가지 주목할 만한 과학적 돌파구가 있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이다.

 

1. 박쥐 면역 체계

싱가포르에 있는 듀크-노스 의과대학의 과학자들은 박쥐가 아프지 않고 바이러스를 물리칠 수 있는 독특한 면역 체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 연구는 인간의 질병 치료법 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다.

 

2.신경 이미징

University College London의 연구원들은 현재까지 인간 뇌의 가장 상세한 지도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신경 영상 기술을 사용했다. 확산 MRI라고 불리는 이 기술은 연구자들이 물 분자가 뇌를 통해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볼 수 있게 해 신경 경로의 구조를 드러낸다.

 

3.생명의 기원

케임브리지 대학의 과학자들은 지구상의 생명체의 전조가 될 수 있는 원시적인 세포와 같은 구조인 자기 복제 프로토셀을 만들기 위해 합성 생물학을 사용했다. 이 연구는 어떻게 지구상에 생명체가 처음 출현했는지를 밝히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4.기후 변화

코펜하겐 대학의 연구원들은 그린란드 빙상이 전례 없는 속도로 녹고 있고, 해수면 상승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 연구는 기후 변화에 대한 긴급한 조치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5.COVID-19

전 세계 과학자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이해하고 효과적인 치료법과 백신을 개발하는 데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다. 화이자와 모더나와 같은 mRNA 백신의 개발은 다른 질병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백신 기술의 주요 돌파구를 나타낸다.

 

 

이것들은 2021년에 일어난 놀라운 과학의 몇 가지 예에 불과하다. 코로나19 범유행으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과학자들은 우리 주변의 세계를 이해하는 데 지속적으로 중요한 기여를 했다.

By adm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