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P검사란?

기초 대사 패널(Basic Metabolate Panel, BMP)은 전반적인 건강을 평가하고 잠재적인 문제를 식별하기 위해 혈액 내의 여러 화학 물질의 수준을 측정하는 혈액 검사이다. BMP는 종합적인 건강 평가의 일환으로 또는 환자가 신진대사에 문제가 있음을 시사하는 증상이 있을 때 종종 주문되는 일상적인 검사이다.

 

BMP이 측정해주는 것들은 무엇인가?

포도당: 몸의 주요 에너지원인 설탕. 높은 수준의 포도당은 당뇨병의 징후일 수 있다.

전해질: 나트륨, 칼륨, 염화물과 같은 미네랄은 몸 안의 액체의 균형을 조절하는 것을 돕고 정상적인 세포 기능에 중요하다.

탄산수소염: 혈액의 pH를 조절하는 것을 돕고 산과 알칼리의 건강한 균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화학 물질이다.

혈액 요소 질소 (BUN): 신장에 의해 몸에서 보통 제거되는 단백질이 분해되어 생성되는 노폐물이다. BUN의 높은 수치는 신장 문제의 징후일 수 있다.

크레아티닌: 일반적으로 신장에 의해 신체에서 제거되는 근육에 의해 생성되는 노폐물이다. 높은 수치의 크레아티닌은 신장 문제의 징후일 수 있다.

칼슘: 강한 뼈, 정상적인 혈액 응고, 적절한 근육과 신경 기능에 중요한 미네랄이다.

 

BMP결과

BMP의 결과는 사람의 전반적인 건강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고 당뇨병, 신장 문제, 전해질 불균형과 같은 상태를 진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BMP의 결과가 비정상인 경우,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추가 테스트가 필요할 수 있다.

By adm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