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률이 가장 높은 질병은 지리적 요인, 인구 통계, 의료 접근성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다르다. 다음은 각 질병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가장 높은 사망률로 순위를 매긴 상위 10개의 질병입니다.
1위-심혈관 질환
심장병과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 질환은 매년 1,700만 명 이상의 사망을 차지하며 전 세계적으로 주요 사망 원인입니다.
2위-암
암은 매년 9백만 명 이상이 사망하는 세계적으로 두 번째로 주요한 사망 원인입니다. 이것은 비정상적인 세포들의 통제되지 않은 성장과 확산을 특징으로 하는 질병들의 집단입니다.
3위-하부 호흡기 감염
폐렴과 같은 낮은 호흡기 감염은 매년 300만 명 이상의 사망을 차지하며 세계적으로 세 번째로 사망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4위-당뇨병
당뇨병은 인슐린 생산이 부족하거나 인슐린에 대한 불감증으로 혈중 포도당 수치가 높은 것이 특징인 만성질환입니다.
5위-신장 질환
만성 신장 질환으로도 알려진 신장 질환은 특히 치료에 대한 접근이 종종 제한된 저소득 및 중산층 국가에서 주요 사망 원인입니다.
6위-알츠하이머병
알츠하이머 병은 기억, 사고,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진행성 뇌 질환입니다.
7위-인플루엔자 및 폐렴
인플루엔자와 폐렴은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에 의해 야기되는 호흡기 질환으로, 특히 노인과 건강 상태가 근본적인 사람들에게 심각한 질병과 사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8위-간 질환
간 질환은 간 기능 저하와 다른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는 질환의 집단입니다.
9위-도로 사고
도로 사고는 세계적으로, 특히 도로 안전 규정과 기반 시설이 부족할 수 있는 저소득 및 중산층 국가에서 주요 사망 원인입니다.
10위-결핵
결핵은 주로 폐에 영향을 미치지만 신체의 다른 부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세균 감염입니다. 특히, 중저소득 국가들에서 많이 발생되는 주요 사망 원인입니다.
이러한 수치는 추정치이며, 실제 수치는 의료 및 질병 감시 시스템에 대한 액세스와 같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러한 질병들 중 많은 것들은 적절한 의학적 치료와 생활 방식의 변화로 예방되거나 치료될 수 있습니다.